인포켓 ::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예약을 위해서는 질병청 코로나19 예약관리 시스템을 이용해야 합니다. 현재 4분기 예방접종 예약이 진행중입니다. 4분기에는 12~17세 소아청소년, 임산부, 부스터샷 예약이 진행됩니다. 미리 예약 홈페이지와 방법, 일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약관리 시스템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질병관리청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백신 예약 신청은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코로나19 예약 관리 시스템에서 진해해야 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같은 경우는 국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네이버, 카카오톡 등에서 중계하기도 합니다.

 

4분기 예방접종 일정

코로나 예방접종 일정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일정

잔여백신 예약 같은 경우 경쟁이 치열해서 예약하기가 어려운데 미리 방법을 숙지하고 인증서를 미리 받아 놓으시면 조금 더 빠르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백신 예약 관리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방법

이제 백신 예방접종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약관리 시스템에 접속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본인인증

이후 ‘접종자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체크 후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 인증은 5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방법 별로 원활, 지연, 혼잡 여부가 표시되니 원활하면서 본인에게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 인증을 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대상자 확인

본인인증 후에는 대상자 확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본인 이름, 휴대폰 번호, 국민비서 알림 방법을 선택합니다. 이 알림 선택 과정에서 본인이 무엇을 선택했는지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왜 카톡으로 안오고 문자로 알림이 오는 건가요?', '문자나 카톡으로 예약 완료 알림이 오지 않아요' 등으로 문의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예방접종 사전예약 의료기관 선택

대상자 확인이 완료되었다면 접종할 의료기관을 선택합니다.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누른 후 본인이 접종을 원하는 날짜와 지역을 입력하면 그 주변 의료기관이 표시됩니다. 저는 5군데가 표시됐네요.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의료기관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후 원하는 접종 시간을 선택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예약 완료

시간은 앞서 마감된 경우 선택이 불가능한데요. 저는 9시, 10시, 11시만 활성화되네요 ㅠㅠ 꼭 원하는 시간이 있다면 가능한 빨리 예약하시거나 접종 기관을 바꿔가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접종 시간까지 선택하면 예약완료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번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의 경우 mRNA 백신인 모더나 화이자 중 랜덤으로 배정되며, 2차 접종은 6주 뒤로 아예 날짜가 찍혀서 나오네요. 앞서 설정한 국민비서를 통해 휴대폰으로도 예약 정보가 전송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예약된 날짜에 접종하지 않는 경우 접종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될 때까지 재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예약 날짜와 접종 기관을 달력이나 스케줄표에 기록해 놓으시고 잊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예전에는 본인 예약 외에도 대리 예약도 가능했으나, 사전예약 시스템 혼잡방지를 위해 대리예약은 막힌 상태입니다. 백신 공급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어떤 백신을 맞을지도 모르고 접종 간격도 근거 없이 그 때 그 때 필요에 따라 바뀌다 보니 예약하고도 불안하네요;;

오늘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약관리 시스템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도움되는 정보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상생국민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애플워치7 사전예약 홈페이지

LIST

+ Recent posts